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청렴문화 확산 및 인권‧윤리 의식 UP↑ 청렴경영·청렴행정 실현

한국에너지공단, 청렴문화 확산 및 인권‧윤리 의식 UP↑ 청렴경영·청렴행정 실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9.04.04 16: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청렴메신저 및 인권․윤리담당자 워크숍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임상경 상임감사와 감사실, 혁신인재육성실은 4월 4일 대전 인터시티호텔 3층 파인홀에서 '2019년 청렴메신저 및 인권‧윤리 담당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부패가 없는 소극적 상태에서 더 나아가 공정‧공평한 공공서비스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청렴 업무추진을 의미하는 “청렴행정‧청렴경영”을 실현하고자 개최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의 내부통제조직(감사실), 경영조직(혁신인재육성실) 및 직원 대표(청렴메신저, 인권‧윤리 담당자)는 ’18년도 반부패‧청렴활동 추진실적을 공유‧분석하고, 공단의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19년도 반부패‧청렴활동의 추진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인권‧윤리경영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19년부터 신설된 혁신인재육성실의 인권윤리팀과 함께 공단의 인권‧윤리 및 갑질 근절 정책을 공유하고,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 문은현 소장의 “인권특강”을 통해 인권‧윤리 및 갑질 근절에 대하여 인식을 새롭게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임상경 감사는“금번 워크숍을 통해 공단 직원을 대표하는 청렴메신저 및 인권‧윤리담당자부터 인권‧윤리까지 확대된 개념으로서 청렴을 새롭게 인식하고, 에너지 수요관리 등 에너지 분야 민생서비스를 담당하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청렴 및 인권존중 문화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