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중부발전, 협력기업과 소통을 통해 작업장 안전 강화

한국중부발전, 협력기업과 소통을 통해 작업장 안전 강화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4.12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소통·화합 한마음 워크숍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이 협력기업 근로자와 소통강화를 통해 작업장 안전강화에 나섰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4월 11~12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발전소 9개 상주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협력기업과의 소통·화합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하고, 소통을 통한 작업장 안전사고 제로화를 추구한다.

그간 협력기업 근로자의 교육, 워크샵 등은 협력기업 자체적으로 수행하였으나, 최근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를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발주자인 중부발전이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발전업계 이슈 공유 등 소통 강화를 통해 안전위해 요소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발전설비 무고장을 위해 노력하는 협력기업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중부발전과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작업장 안전사고를 근절하고, 불합리한 관행 및 현장의 비효율적인 업무 등을 발굴하여 개선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워크샵은 “산업안전 패러다임 변화” 강의, “중부발전 안전정책 소개”, “현장중심의 경영환경 조성”에 대한 발표로 안전의식을 고취하였으며,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근무 환경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 비효율 가지치기, 운영효율 향상 및 소통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시행하였다.

협력기업 근로자들은 한국중부발전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전문가의 안전강의와 발전산업 현안 공유 등을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얘기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발주자와 협력기업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경영구조를 수익보다 안전 중시로 전환하기 위해 안전분야 인력 충원과 시설투자를 신속히 추진하고, 잠재된 위험을 발굴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