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산업개발, 2019년에도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과‘밝은 빛 나눔’을 이어가

한전산업개발, 2019년에도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과‘밝은 빛 나눔’을 이어가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4.22 14: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탐방 지역 수상가옥 80여 가구에 총 8k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 후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홍원의)이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함께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해외 에너지 빈곤층을 대상으로 ‘밝은 빛나눔’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한전산업은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굿네이버스와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 후원을 위한 ’굿 솔라(Good Solar) 프로젝트’ 2차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굿 솔라 프로젝트’는 매월 한전산업 전 임직원의 급여 끝자리 나눔에 회사매칭그랜트 기부금으로 마련한 재원을 활용, 굿네이버스가 캄보디아 바탐방(Battambang) 지역의 에너지 빈곤 가정에 소규모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후원하는에너지 복지 사업이다.

한전산업은 2차 후원 협약을 통해, 농촌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력인프라가부족하고 전력소모가 많은 수상가옥촌 내 80여 가구를 선정하여 총 8kW 규모(각100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후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한전산업은 지난 2017년 말 굿네이버스와 1차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바탐방 지역 농촌 가정 150가구에 총 7.5kW 규모(각 50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후원한 바 있다.

실제 캄보디아는 열악한 국가재정으로 중앙 정부 차원의 발전 및 송·배전 인프라 구축이 어려워 전기 공급률은 매우 낮은 수준(24%)이며, 이마저도 베트남과태국 등에서 수입하여 공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중 바탐방 지역은 에너지빈곤층이 약 60만 명에 달해 자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전력 빈곤 지역으로, 전기 없이생활하는 수상가옥 및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해 사용하는 가정들이 밀집해있다.

한전산업 홍원의 대표이사는, “한전산업 전 임직원과 회사의 작은 나눔이 더해져 해외 에너지 빈곤층에게 ‘밝은 빛’을 나누어줄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느낀다”며 “바탐방 지역의 에너지 빈곤층이 더 이상 인류의 보편적 복지인‘에너지’ 사용에 있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나눔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전산업은 굿 솔라 프로젝트 이외에도 매년 국내 저소득층 가정 및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내 전기설비 점검 및 조명 교체를 수행하는 ‘밝은 빛 나눔’을 전개하는 등 국내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개선 사업을 지속전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