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4년 연속 수상

한국지역난방공사,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4년 연속 수상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9.04.25 14: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경영체계 강화로 신기후체제 적극 대응 및 국가온실가스 감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4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8년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 물 경영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 성과를 인정받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전 세계 90여 개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의 환경 이슈대응 관련 경영정보를 평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수집된 정보는 매년 보고서로 발간해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최고 평가등급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포함해 총 15개 기업이 선정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발굴및 에너지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저감 및 활용 기술연구개발 강화, 국내·외 탄소인증 취득 등 기후변화 대응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 이후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효율 열병합 발전 기반의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통해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추구해왔던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신기후체제에서 환경 이슈에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기여해 지구를 생각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친환경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