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서부발전, 2020년도 신규수행 R&D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서부발전, 2020년도 신규수행 R&D 사업설명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4.26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찾아가는 설명회 시행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4월 25일 대전에서 학계,국공립 연구기관, 민간기업 등 70여개 전력산업 유관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5대 핵심기술개발 및 발전소현안문제 해결 등을 위해 『2020년도 신규수행 R&D 연구과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의 사업설명회는 고객 맟춤??nbsp;서비스 제고를 위해 KTX 대전역 회의실를 설명회 장소로 선정,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연구개발 주관기관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설명이다.

사업설명회는 서부발전의 연구과제 추진전략 및 현황 등 소개를 시작으로 연구과제 응모 자격요건과 과제 선정 및 수행절차 등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연구개발비 운용부분과 관련해서는 전담회계사의참여를 통해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이날 서부발전 서종춘 연구개발부장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안전’및 ‘환경’ 분야에 대한 신기술 개발 필요성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과관련한 R&D 추진 및 일자리 창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적 필요성에 따른 실효성 있는 연구과제를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 ‘R&D 분야 Open Innovation’ 실현을 위해 외부연구기관과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며, 고객만족도 향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분기별로 고객 중심의 찾아가는 R&D 관련 설명회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