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도시가스그룹, IT 기반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선보인다

서울도시가스그룹, IT 기반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선보인다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05.20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 적용한 간병 서비스 구축 및 시스템 개발로 가족케어 통합 플랫폼 제공

▲ 케어플로 김요한 부사장

[에너지코리아뉴스] 서울도시가스 그룹이 노년인구 증가와 더불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달 18일 케어플로 재가복지기관 개소식을 갖고, IT기술을 접목한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CAREFLO)’를 본격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케어플로(CAREFLO)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가정에 전문 요양보호사가 방문하여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 서비스다.

서울도시가스 그룹은 케어플로를 통해 노년층의 신체활동, 가사활동, 정서지원활동 등 포괄적 케어를 지원하면서, IT기술을 활용한 간병 복지서비스를 구축하여 사회복지분야에서의 가족케어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준비하고 있는 IT 서비스로는 치매노인 실종 예방을 위해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그 앱과 센서를 이용한 자택 내 고령자 안전 감시 시스템, 고령자의 걸음수∙움직임∙체온 등을 체크하여 건강상태를 가족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단순 방문 요양서비스가 아닌, 과학적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한 IT기술 접목 간병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고 간병과 케어효과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 그룹이 지니고 있는 지역사업자로서의 폭넓은 고객접점을 활용하여 취약 지역 및 시니어 계층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고자 이 같은 사업을 펼치게 되었으며, 케어플로에 서울도시가스 자체 개발한 IT기술로 사회적 편익 및 스마트 복지를 구현함으로써 차별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 “그룹 사훈인 정직,신의, 사랑을 핵심가치로 삼고 재가복지기관 운영으로 사회복지 분야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르신들에게 고품질의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진정성 있는 사회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