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 청년 일자리 희망캠프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청년 일자리 희망캠프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9.06.07 1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실업률 해소 위해 청년구직자 대상 취업지원 교육과정 시행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4~5일 이틀에 걸쳐, 청년재단과 함께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청년 일자리 희망캠프’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일자리 희망캠프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역량강화와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개설됐다.

금년 교육 커리큘럼은 발전공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을 비롯하여, 면접 컨설팅, NCS 준비방법 및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멘토링 등 다양하고 취업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 캠프 참가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기간을 1일에서 2일로 연장하였고, 이번 캠프에는 56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이 참가하여 취업에 대한 열의를 보여 주었다.

본 캠프에 참여한 한 청년 취업준비생은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비롯하여 발전공기업에 대해 이해하고, 면접 및 NCS 준비방법 등의 교육을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과 같이’하는 교육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이번 청년 일자리 희망캠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