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대형 가스저장시설 안전관리 협의회’ 발족식 및 1차 회의 개최

가스안전公, ‘대형 가스저장시설 안전관리 협의회’ 발족식 및 1차 회의 개최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06.12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 수준 향상 및 사고예방 활동 전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1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산업부, 한국가스공사, 석유공사 및 LNG 및 LPG 대형 가스저장 사업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형 가스저장시설 안전관리 협의회’ 발족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작년 고양저유소 화재사고, 열 수송관 파열사고 및 최근 수소 저장탱크 폭발사고 등 사고가 다양화·대형화 되고 있어, 대형 가스저장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 향상 및 사고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국내외 선진 안전관련 기술세미나를 통한 최신 기술정보 교류 및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이번 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발족식과 함께 저장탱크 외관상태 조사 영상 촬영 스캐닝 기술 및 기후환경변화 대비 안전성평가 기술 소개 등 최신 기술정보 교류와 안전관리 향상 방안에 대한 논의와 토론을 가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는 “대형 가스저장시설의 경우 사고 빈도는 적으나, 사고 시 피해영향이 큰 점을 감안하여 더욱 더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대책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으며, “협의회가 지속 발전되어 대형 가스저장시설의 선제적 사고예방 강화 및 안전문화 확산을 통한 안전관리 분야의 롤 모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외를 밝혔다.

이로써 정부-공사-민간 사업자 간 소통채널을 통한 정부정책의 신속한 처리와 기술교류로 대형 가스저장시설 안전관리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