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서부발전, 지역 환경·관광·에너지 분야 노인일자리 270개 창출

한국서부발전, 지역 환경·관광·에너지 분야 노인일자리 270개 창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8.12 2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 발대식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월 12일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태안군(군수 가세로),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태안군시니어클럽(관장 장정근) 관계자를 비롯한 사업 참여 어르신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시행되는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은 환경·관광분야와 연계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태안군 거주 만 60세 이상고령자 270명을 대상으로 8월부터 3개월간 태안지역 해안환경 개선을위한 「바다사랑 환경지킴이」 활동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WP 저탄소 시범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태안군은 전체 인구의 27%가 65세 이상인 초령화사회이지만, 지속가능한 노인 일자리는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쾌적한 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번 사업 외에도 발전소 주변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부 위피스쿨과 서산·태안지역 의료 공백 개선을위한 서산·태안지역 공공의료 역량강화 사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