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중부발전-한국에너지공단, 자체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한국에너지공단, 자체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8.13 1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기구 업무협조체계 구축으로 자체감사기구의 상호발전 도모

▲ 한국중부발전 한동환 상임감사(오른쪽)과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왼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8월 13일(화)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울산) 에서 한국중부발전 한동환 상임감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감사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자체감사기구 간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하여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감사역량과 감사성과 제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양사가 리스크 관리업무에 대한 감사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우수사례 공유 및 감사기법과 정보공유, 합동 워크샵·교육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감사인력 파견 등 감사활동의 상호협력,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과 정보공유, ▲합동 워크숍․교육 등 자체감사 기구 간에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한국중부발전 한동환 상임감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는 “감사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공공 에너지 설비부문의 내부통제와 공공성 강화에 상당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하며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