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8.21 1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너지로 미래 인재 양성, 3년간 총 250명 교육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 스파밸리 리조트에서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발전소주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과 예술 융합의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를 주제로 한 과학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삼천포, 영흥, 여수지역 등 발전소 주변 초등학생 총 89명이 참가하였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의 전문 과학 강사들의 지도 아래 발전기 로봇, 레이싱 드론 및 로켓비행기 등을 직접 제작해보는 과학미션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를 미리 엿 볼 수 있는 자율주행차 제작과 3D펜 공작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미래과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흥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는 ‘교육 에너지로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슬로건 아래 2015년부터 영어, 과학, 역사, 축구,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과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