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서부발전,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 위한 마을재생 시범사업 추진

한국서부발전,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 위한 마을재생 시범사업 추진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9.19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P MOVE WIND' 사회적가치 실현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9월 19일 태안군 이원면 내2리 다목적회관 회의실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만대마을과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농어촌마을에 변화를 일으키는 바람 「WP MOVE WIND」’라는 슬로건 아래 서부발전 이상현 국정과제추진실장, 이호성 한양여대 산학협력처장, 김만석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양은숙 만대마을 이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내용 소개 ▫협약서 서명▫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마을안전 및 경관 개선 ▫농어촌자원을 활용한 지역소득모델 발굴 ▫마을 전통행사 공동참여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서부발전 이상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지난 5월 전국민 대상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상으로 선정된 한양여자대학교 강동선 교수의 ‘폐그물 업싸이클 제품 제작’ 건을 사회공헌 사업으로 구체화하여 지역문제 해결을 통해 마을환경 개선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사업 추진 배경과 방향을 설명하고, “서부발전은 마을 전통문화 복원에 직원들이 참여하여 마을공동체 회복 등 지속가능한 농어촌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부발전의 지역재생 시범사업인「WP MOVE WIND」의 지속적인 추진 의지를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