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가스 민들레카와 특별한 면회를 떠나세요!

도시가스 민들레카와 특별한 면회를 떠나세요!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10.22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육군본부 협약 '모범병사 면회지원 사업' 지속 실시 중

[에너지코리아뉴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영한 병사의 부모는 늘 아들의 안부가 궁금하여 복무기간 동안 수차례의 면회를 간다. 그러나 경제적 어려움과 장거리 이동의 불편함으로 면회를 가지 못하는 육군 장병 가족들이 많고, 가정형편으로 가족면회의 기회가 없는 장병들도 많다.
김민수(가명)일병은 자대배치 후 가족들과 면회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다. 어려운 경제사정과 이동수단이 없는 집 형편을 잘 알기에 면회를 오시려는 부모님께 “안 오셔도 괜찮아요. 휴가 때 뵈면 되죠.” 라고 말씀드렸지만 면회에 참여하는 전우를 보며 늘 부러움이 있었다. 그러던 중 김 일병은 부대 행보관의 소개로 도시가스 민들레카 ‘모범병사 면회지원’ 사업을 알게 되어 고대하던 가족과의 첫 면회를 할 수 있었다.
김 일병은 “민들레카 지원 덕분에 가족과 바다도 가고 맛있는 식사를 하게 되어 너무 행복했습니다.” 또한 “이런 좋은 제도가 잘 알려져서 다른 병사들도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며 가족과 행복한 첫 면회를 마무리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비영리 복지기관 외부활동 무상차량대여 서비스 ‘도시가스 민들레카’ 는 지난 2018년부터 육군본부와 협약하여 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가정, 한부모가정의 육군 입영 병사를 대상으로 ‘모범병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7가정이 면회에 참여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운영 할 계획이다. 참여 가족들은 기초생활수급가정 17가정, 차상위계층가정 1가정, 한부모가정 4가정, 조손가정 1가정, 장애가정 1가정, 저소득가정 3가정 이었으며, 전체 가정의 98%가 첫 면회였다.
모범병사 면회지원 사업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의 현역 육군 병사 가족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병사 본인 및 가족, 해당 부대 지휘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군 부대 정보, 면회 일정, 사연 등을 작성해야하며 선정 결과는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