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재생에너지 100MW이상 보급 사업 진출 길 열려

필리핀 재생에너지 100MW이상 보급 사업 진출 길 열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9.10.25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필리핀 재생에너지 보급 협력 이행약정 체결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정승일 차관과 필리핀 국방부 카르도조 루나(Cardozo M. Luna) 차관은 10월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필리핀 재생에너지 보급 협력 이행 약정’을 체결했다.

이행약정 체결은 작년(‘18.6.4)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공식 방문시 산업부와 필리핀 국방부간에 체결한 ’재생에너지 협력 MOU‘에서 규정한 협력사업 이행에 필요한 절차 등을 규정해 우리 기업이 필리핀 국방부의 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근거가 마련되었다는데 의의를 갖는다.

필리핀 국방부는 친환경 전력을 군 관련 시설과 인근 지역에 공급할 뿐만 아니라 전력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필리핀의 전력공급에도 기여할 목적으로, 국방부가 보유한 주요 시설을 활용하여 총 100MW 이상 규모의 태양광, 풍력, 지열, 수력, 바이오 등 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구축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필리핀 카르도조 루나 차관은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 한국기업이 참여하여 국방부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고, 한국기업의 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정승일 차관은 금번 이행약정으로 한국기업이 필리핀 국방부 유휴부지를 활용한 사업을 본격 추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은 큰 의의가 있다고 언급하고, 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한국기업이 필리핀 국방부 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시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법적·제도적 여건 마련 등에 필리핀 측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