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에너지,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남에너지,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9.11.08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경남지방경찰청과 경남지역 도시가스 3사(경남에너지, 경동도시가스, 지에스이)가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월 7일 경남지방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과 경남에너지 강인구 대표, 경동도시가스 나윤호 대표, 지에스이 유석형 대표 등 경찰 관계자 및 도시가스 회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점검원의 범죄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도시가스 3사에서 안전점검 업무를 위해 가가호호 직접 방문 시 여성이나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나 범죄취약 장소를 발견 하면 경찰에 즉시 알려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 안전점검원의 안전을 위한 보호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점검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경남지방경찰청에서는 도시가스3사의 치안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여성안전점검원의 범죄예방요원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취약계층 지원 및 방범시설 개선사항을 추진하고 최근 대두 되고 있는 여성안전점검원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여성범죄 예방교육 및 보호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안전점검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 할 수 있게 되었다.” 며 “경남지역 곳곳을 누비는 안전점검원들의 적극적인 범죄 예방 활동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