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경기지역본부, 취약계층 노후 가스보일러 무료교체 및 벽화그리기로 지역사회 공헌

가스안전公 경기지역본부, 취약계층 노후 가스보일러 무료교체 및 벽화그리기로 지역사회 공헌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11.19 2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삼성전자, 삼천리 등 5개 기관 사회공헌 협력 봉사단 약 50명 참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19일 노후 빌라촌인 벌말마을(경기도 화성시 소재)을 찾아, 취약계층 대상 10년이상 오래된 가스보일러 무료 교체 및 마을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였다.

가스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안전확보 및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진행한 이번행사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를 비롯해 삼성전자, 화성시,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삼천리 등 5개 기관 소속 임직원 총 50명의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봉사단은 벌말마을 노후가스보일러 개선대상 가구로 선정된 세대를 방문해 △노후가스보일러 무료교체 시공 △ 설치대상 세대의 비좁은 보일러실 짐정리 및 청소 △시공완료 세대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마을 뒤편의 황량한 시멘트벽을 밝고 환한 색상으로 페인팅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지난 8월 공사는 화성시, 삼성전자,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노후된 가스보일러 및 급·배기통을 무료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연말까지 화성 및 용인지역 취약계층 약200가구에 대해 노후 가스보일러 무료교체를 추진한다. 노후 빌라촌인 벌말마을은 약28가구의 취약계층이 이번에 시설개선 혜택을 볼 예정이다.

이연재 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이번 노후 가스보일러 무료교체 사업을 통해 다가오는 동절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도 가스보일러의 급․ 배기통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을 통해 가스보일러 안전사용과 CO중독사고 예방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