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지역 마을주민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시행 

서부발전, 지역 마을주민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시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11.21 02: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주민 간, 주민-회사직원 간 갈등 해소 및 화합에 기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11월 20일 충남 태안군 이원면 만대마을에서 마을주민들과 회사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30년 만에 복원된 만대마을의 ‘만선제’를 포함, 농어촌마을의 전통문화 복원과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서부발전이 추진 중인 농어촌 마을재생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의사소통과 갈등관리」라는 주제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펩컨설팅 이원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적극적 경청, ▲효과적인 질문, ▲갈등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이원회 강사는 “갈등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역지사지의 자세로 상대방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한 뒤, 효과적인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협력을 유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국민 참여와 협력이 갈등해소의 필수 요소”라고 말하면서, “이번 강의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항상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열린 소통에 최선을 다하여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은 공기업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 11월 4일 체결한 '농어촌마을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약'을 바탕으로 ▲농어촌마을의 전통문화 복원과 안전 및 경관 개선, ▲마을 브랜드 기획상품 개발, ▲갈등관리 역량강화 교육, ▲에너지 자립,▲폐건물 리모델링을 통한 축산전시관 개관, ▲친환경 마을 동화 제작 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