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태안군 내 예비사회인 대상 청렴체험교실 운영

서부발전, 태안군 내 예비사회인 대상 청렴체험교실 운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12.05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대상 '공정과 정직'의 국가 청렴문화 조성 교육 앞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최향동, 이하 서부발전)은 12월 4일 충남 태안군 소재 태안고등학교에서 예비 사회인인 고교 3학년생 약 1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 8월, 태안군 관내 중·고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함께 청렴체험교실을 개최한 바 있다.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청과 태안교육지원청이 참여한 가운데 서부발전이 주관하여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지난번 청렴체험교실과 달리 이날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사회 진출을 앞둔 고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바, 예비사회인들에게 청렴의식에 대한 자기성찰의 기회를 부여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강의 및 토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사례 중심의 반부패·청렴 콘텐츠에 개그프로그램을 접목, 청렴연극 방식의 공연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서부발전 최향동 상임감사위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번 청렴활동이 ‘공정과 정직’의 국가 청렴문화 조성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차원의 청렴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