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A 청렴행정‧청렴경영 실현을 위한 우수 활동․작품 선정

KEA 청렴행정‧청렴경영 실현을 위한 우수 활동․작품 선정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12.11 1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반부패·청렴 우수 부서‧직원 및 콘텐츠 포상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임상경 상임감사는 12월 11일 공단 본사 홍보관(NEXTAGE)에서「2019년 반부패·청렴 우수 부서‧직원 및 우수 콘텐츠」시상식을 가졌다.

KEA 시민참여 반부패·청렴 콘텐츠 공모전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일반인과 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아이디어 14건, 포스터 6건, 수기 1건 및 표어·슬로건 343건 등 총 364건의 콘텐츠가 접수되었다.

공단 청렴메신저와 반부패·청렴 분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옴부즈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아이디어 3건, ▲포스터 4건, ▲수기 1건 및 ▲표어·슬로건 6건 등 총 14건을 포상대상으로 각각 선정하였다.

선정된 작품은 평가점수에 따라 최우수, 우수로 나누어 포상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아이디어 작품 ‘열사용기자재검사 사후관리(해피콜) 프로세스 개선’, ▲포스터 작품 ‘부패멀티탭’, ▲표어·슬로건 작품 ‘Today 청렴실천! Tomorrow 국민행복!’이 부문별 최우수 콘텐츠로 선정되었으며, ▲수기 작품은 ‘평생의 숙제, 나와의 약속’ 작품이 수기 부문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었다.

수상 작품들은 공단의 청렴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일반인에게 쉽고 친근한 이미지로 각인될 수 있으며, 열사용기자재 검사 등 KEA 고유 사업영역에서 부패위험을 효과적으로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향후, 수상작품은 KEA 청렴플랫폼 구축‧확산을 위해 『’20년도 KEA 반부패‧청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반부패·청렴 우수 콘텐츠뿐만 아니라 공단 반부패‧청렴 우수 부서와 직원(메신저)에 대한 포상도 같이 진행되었다. 청렴분야 내부 경영평가와 청렴행정‧청렴경영에 대한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부서와 직원들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은 혁신인재육성실과 서울지역본부가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신재생에너지정책실과 제주지역본부가 각각 수상하였다. 공단의 청렴행정‧청렴경영 실현을 위해 고유 사업영역에서 부패취약분야를 개선하거나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청렴도를 향상시킨 활동이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임상경 감사는 수상부서에 대한 축하인사와 더불어 “한국에너지공단의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모든 공단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