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경기본부, 연말 경로당 및 취약계층 찾아 가스안전기기 나눔 행사

가스안전公 경기본부, 연말 경로당 및 취약계층 찾아 가스안전기기 나눔 행사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12.13 20: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장재경)는 13일 안양시 중촌경로당에서 65세이상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 가스안전기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타이머콕 등 가스안전기기의 보급을 통해 과열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가스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공사 경기지역본부와 나눔에 참여해준 가스업계 3개사(SK가스평택기지, 수원화성LP가스판매협회, 조이에너지), 취약계층 수혜가구 발굴에 협조해 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그리고 안양시 어르신 등 약4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공사와 가스업계는 경로당과 취약계층 가구에 무료로 설치될 수 있도록 타이머콕 50개와 가스레인지 15대를 후원하였으며, 당일 설치가 완료된 일부 시설에 대해서는 방문을 통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장재경 경기지역본부장은, “고령자 가구의 경우 특히 타이머콕을 설치해 두면 가스레인지 사용 중 일정시간 경과 시 가스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기 때문에 과열화재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번 가스안전기기 나눔활동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가스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사용자 취급부주의에 인한 과열화재 사고예방을 위해 2008년부터 65세 이상 고령자 및 취약계층 가구 대상 가스 타이머콕 무료보급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