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재단, 총 4천만 원 규모 사회복지 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

중부재단, 총 4천만 원 규모 사회복지 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01.13 16: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건강하고 따뜻한 에너지로 고객에게 편안한 일상을 제공하는 JB(주)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은 오는 13일부터 31일 오후 5시까지 제17회 지역사회복지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를 실시한다. 2004년부터 중부재단이 진행한 ‘한울타리’는 복지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와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한울타리는 대전을 제외한 충청남도 지역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중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변화에 기여하는 복지서비스 및 복지프로그램, 전문성 네트워킹에 기반한 프로그램, 지역 사회 이슈화 및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발해 약 4천만 원(기관 당 연간 8백만 원 이내)을 지원한다.

중부재단은 ‘한울타리’ 사업을 통해 2004년부터 15년간 160개 기관에 총 10억 5천여만 원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지원기관 담당자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강화, 지역사회문제 논의, 실무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사회복지전문가와 함께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중부재단 측은 “한울타리 지원 사업은 충청남도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와 시설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연계하여 지역사회 복지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의 복지 증진과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대전을 제외한 충청남도 지역 사회복지 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회복지 대상 및 분야별 제한은 없다. 지역 내 프로그램의 필요성ㆍ효과성ㆍ파급성, 지역사회 및 관련 단체들과의 협력성, 지원금 사용계획의 합리성 및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사업비 및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재단 홈페이지 (www.jbfoundation.or.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