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B주식회사, 충남도 창업 생태계 조성 목적 법인형 액셀러레이터 ‘JB벤처스’ 설립

JB주식회사, 충남도 창업 생태계 조성 목적 법인형 액셀러레이터 ‘JB벤처스’ 설립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02.03 10: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JB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한권희)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업 시너지엑스(대표이사 유상훈)는 충남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합작투자법인 ‘JB벤처스㈜’(공동대표이사 한권희, 유상훈)를 지난 1월 29일 설립했다고 밝혔다.

JB주식회사는 충남지역 최대 도시가스 회사로 도시가스 사업 외신재생에너지, 플랫폼사업 등으로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충청남도 최초로 법인형 액셀러레이터 자격을 취득하고 ‘JB With Plus’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10개팀에 대해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여 2월말에 데모데이를 앞두고 있는 등 충남도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JB벤처스㈜ 설립은 수도권에 집중 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충남도로 끌어들이고 유망 창업자를 발굴, 육성해 미래를 이끌어갈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충남도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혁신성장의 요람으로 꼽히는 팁스(TIPS) 운영사를 2020년 JB벤처스㈜의 목표로 설정하고 창업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충남도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강화활 계획이다.

앞으로 JB벤처스는 지속적으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기 창업팀, 시드 단계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가치증대 극대화를 위한 후속작업을 추진하는 등 충남도 창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