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사업’ 교육일정 발표

‘2020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사업’ 교육일정 발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02.11 11: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교육과정 진행(석유가스 5개, 광물자원 4개, 자원경제 16개) 예정, “LNG 특화 과정” 강화

[에너지코리아뉴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총 25개 교육과정(석유가스 5개, 광물자원 4개, 자원경제 16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2015년부터 6년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족도 조사, 수요조사 간담회, 방문 수요조사, 설문조사 등 체계적인 연간 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이에 따라 25개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특히, 2020년에는 업계 수요에 발맞춰 “LNG 특화 과정” 6개를 개설하는 등 LNG 교육과정을 강화했다.

최근 LNG 현물 시장가격이 장기 계약가격 대비 절반에도 미치지 못함에 따라 LNG 국제 현물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한편, LNG 단기가격이 유연탄을 쓰는 화력발전 대비 LNG발전의 경제성이 더 양호하여 국내 LNG발전이 에너지업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LNG 교육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3월 9일 개최되는 ‘[초급] LNG 계약, 협상’ 교육은 60명가량의 인원이 몰리기도 하였으며, 교육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증원할 계획이다. 이후 개설되는 ‘[초급] LNG 기초’, ‘[초급] LNG 트레이딩’ 등과 같은 “LNG 특화 과정”도 수요가 매우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 1:1 채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https://pf.kakao.com/_Axmxjsd)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