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2020년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 시작

한국에너지공단, '2020년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 시작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02.14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간단체, 기초지자체와 협력하여 주민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 사업 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0년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금년도 공모 주제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프로젝트와 연계한 주민 수용성 제고 사업 ▲지역 맞춤형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 개발 ▲태양광 피해예방, 발전사업 창업, 안전관리 홍보·교육 등이며, 이외에도 지역 주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를 위한 사업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참여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으로, 기초지자체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신청하여야 하며, 단체당 최대 130백만원, 총 490백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공모 이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단체역량, 사업계획, 예산 타당성 등 4가지 항목을 고려해 사업 선정 평가를 진행하고, 오는 3월 중에 평가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관련 현안을 중심으로 주민 수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할 계획”이라며 “향후 최종 선정 단체의 사업 추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공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www.energy.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052-920-0313, 31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