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 소셜벤처 투자로 고용창출 효과 톡톡

한국남부발전, 소셜벤처 투자로 고용창출 효과 톡톡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4.01 14: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10개사 지원, 59명 고용 증대 등 벤처생태계 적극 조성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소셜벤처기업을 위한 기금투자로 벤처생태계 확산에 나서고 있다.

남부발전은 다담 4차산업 소셜임팩트 투자조합(이하 ‘다담 투자조합’)을 통한 소셜벤처기업 지원으로 59명에 달하는 고용을 창출했다고 1일 밝혔다.

소셜벤처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등 사회적가치 창출과 경제적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혁신·성장 벤처기업을 말한다.

다담 투자조합은 소셜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벤처부의 모태펀드 100억원을 기반으로 ‘18년 말 결성됐으며, 다담인베스트먼트가 펀드 운용사로, 남부발전과 서울시, 대전시 등이 출자조합으로 참여했다.

이후 다담 투자조합은 총 145억원의 펀드를 조성하여 소셜벤처기업 육성에 착수했다.

투자조합은 현재까지 11차에 걸친 민간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미세먼지 저감필터 생산기업인 ㈜칸필터에 4.5억원, 2차전지 개발기업인 스탠다드에너지㈜에 10억원 등 총 10개 소셜벤처기업에 80억원을 투자하였다.

투자를 받은 10개 기업은 ‘19년 말 기준으로 최초 투자시점 대비 고용인원이 59명이 증가하는 등 소셜벤처기업 지원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220V 일반 콘센트를 활용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 전기자동차 충전 콘센트”를 출시한 ㈜스타코프에 5억원을 투자하기로 확정하는 등 에너지 관련 소셜벤처기업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정식 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소셜벤처기업을 지속 발굴하여 벤처기업의 혁신 성장을 돕고, 고용창출과 함께 사회적가치가 창출되는 선순환 사례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