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동서발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한국동서발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4.02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최저수준 달성에 이어, 2019년 24개 공공기관 중 1위 획득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에서 24개 공공기관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1,000억원 이상 대규모 발주공사를 시행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발주공사 재해율(상시근로자수 100명당 발생하는 재해자 수의 비율)을 평가한다.

동서발전은 동 평가에서 2018년 재해율 최저 수준을 달성해 22개 공공기관 중 2위에 오른데 이어, 2019년에는 재해율 0.05%(공공기관 평균 재해율 0.52%)를 기록해 24개 공공기관 중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동서발전은 안전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경영진이 직접 안전을 챙기는 현장 안전경영활동을 매월 시행하고 있으며, 전사 기본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업무・생활 중 기본안전수칙 운영, △산업안전・교통안전 분야의 시각화 시설 확충으로 사업장의 안전교육장화를 구축했다.

원・하청 구성원이 모두 참여하는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도전 안전골든벨 등 안전문화제를 개최해 안전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안전법규・기준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협력사 근로자 대표 등이 참여하는 안전근로협의체 운영, △근로자 위험신고제 확대, △모바일 안전제안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현장 안전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안전펜스, 조명, 안전경보장치 등 안전시설도 수시로 보강하고, △작업자 컨베이어 접근통제시스템, △폐수저장조 무인 청소로봇, △지능형 통합 재난관리시스템 등을 개발해 적용하는 등 안전관리의 지능화와 무인화도 추진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최우선 경영을 실천하는데 역점을 두고,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