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난, 도시재생뉴딜사업 'ECO JOB CITY 태백' 추진

한난, 도시재생뉴딜사업 'ECO JOB CITY 태백' 추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04.09 17: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앞장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태백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인 ‘ECO JOB CITY 태백’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ECO JOB CITY 태백’은 근대화의 상징이었던 석탄산업의 쇠퇴로 인한 지역 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민‧관‧공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경제 기반형 도시재생사업으로 산림재생에너지 파크, 광산 테마파크, 스마트 팜 등의 경제 활성화 사업이 포함된다. 

한난, 태백시, 광해관리공단, 대한석탄공사가 참여하며, 약 2,273억원 투자를 통해 미 이용 산림 자원으로 발전소를 운영하고 발전소에서 나오는 열을 활용하여 스마트 팜 및 태백시 노후 아파트 549세대에 지역난방을 공급함으로써 청정 난방을 통한 대기 환경 개선과 난방 품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난은 지역난방이 보급 되지 않은 강원도 지역에 최초 투자를 통해 일자리 약 6,000개 창출 효과와 약 2,000억원의 지역 생산 유발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한난은 발전소 건설을 위한 내부 의사 절차를 진행 중이며, 이후 사업 인허가를 통해 ‘23년 말까지 발전소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난 관계자는 “균형 있는 국토발전 및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통해 공공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일자리 창출 등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부응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