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LPG협회, 아주자동차대학과 산학교류 협약 체결 

대한LPG협회, 아주자동차대학과 산학교류 협약 체결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04.20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 푸드트럭 개조 기술 및 교육 개발 등 협력

[에너지코리아뉴스] 대한LPG협회(협회장 이필재)는 아주자동차대학과 산학교류 협약을 맺고, LPG차 개조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이필재 대한LPG협회 협회장, 박병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아주자동차대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 및 인력, 시설 등 교류를 통해 산학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LPG 푸드트럭 분야에서 차량 개조 기술 개발 및 관련 기준 마련, 학생들의 현장 실습 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지난 3월 한국영상대, 혜전대와 ‘후진학 선도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맺고, LPG 푸드트럭 개조를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번에 대한LPG협회와 업무 협약을 통해 LPG 연료 및 차량 개조 기술 협력이 본격화됨에 따라 LPG 푸드트럭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주자동차대학은 2002년 국내 최초로 자동차튜닝 전문학과를 개설하고, 2015년 자동차튜닝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LPG차에 대한 규제가 폐지된 이후 LPG차 개조가 활기를 띄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푸드트럭 등 친환경 LPG차 개조 시장이 활성화되고 지역사회 인력 개발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