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국내기업과 함께 콜롬비아 공적원조사업 수행

서부발전, 국내기업과 함께 콜롬비아 공적원조사업 수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5.20 18: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롬비아 보고타 4.5㎿ 하이브리드 전원공급 사업자 선정

▲ 콜롬비아 사업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20일 ㈜탑인프라, ㈜버켈라와 함께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고한 '콜롬비아 보고타 USME지역 하이브리드 전원공급'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형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의 USME 택지개발구역 내 저소득 계층이 안정적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총 4.5㎿의 발전설비(가스엔진 3.5㎿와 태양광 1㎿)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서부발전은 설계검토 및 설치공사 관리, 종합시운전 등의 역무를 수행하며, 현지 전문기술인력을 선발하여 진행되는 발전설비 유지보수 교육도 총괄하게 된다. 총사업비는 133억원으로 국산 기자재를 공급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금년 5월부터 2022년 12월까지이다.

이번 사업은 현지 에너지 취약계층에 안정적 전원공급 및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 ODA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서부발전과 국내기업들이 향후 중남미 친환경 분산전원 설비시장에 진출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발전은 이미 2018년 7월부터 라오스 깜무안 주 오지마을에『친환경에너지타운 구축』을 위한 ODA사업을 국내기업과 함께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금 비록 세계적 경제위기 상황으로 국내기업들이 힘든 상황이지만, 공동참여형 해외사업을 지속 확대하여 국내기업과 함께 이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