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중부발전, 보령시 웅천읍 희망키움센터 태양광 지원

한국중부발전, 보령시 웅천읍 희망키움센터 태양광 지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6.01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폐양곡창고를 리모델링
청・장년 희망키움센터 및 미래 설계방, 줌마카페, 곰내 아이꿈터 등으로 구성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5월 29일 보령시 웅천읍 소재 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지난 2018년 6월 보령시에서는 인구감소 대책의 일환으로 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 조성사업 계획을 행정안전부에 신청, 선정되어 그해 10월부터 희망키움센터 조성을 시작하였다.

희망키움센터는 기존 폐양곡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청・장년 희망키움센터 및 미래 설계방, 줌마카페, 곰내 아이꿈터 등으로 구성되며, 주민생활 중심지에 경제활동 핵심층의 교류 거점센터를 조성함으로써 지역활력 제고, 청년 일자리 창출, 유아・어린이 양육여건 개선 등의 효과로 청・장년층 인구유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여기에 중부발전은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여 지붕태양광 40㎾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자체소비 전력충당으로 시설관리비 절감에 기여하고, 센터 내에 커피머신, 테이블, 정글짐 등의 물품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령시와 협력을 통한 지역공동체 공간(청년 귀농 교육지원, 부녀자 일자리 창출 공간 등) 조성은 향후 청・장년층 지역정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여진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지역사회 태양광설비 보급 확대를 통해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적극 부응하고, 향후에도 발전소 주변 농어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며, 지속가능한 부가가치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