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난, 성남시,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창업 및 성장 지원 나서

한난, 성남시,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창업 및 성장 지원 나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0.06.16 15: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여성 창업지원 및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발판 마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6월 16일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성남시(시장 은수미),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복덕)와 함께 ‘여성창업 및 성장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성남지역 여성의 자립과 성장을 위한 것으로, 한난은 사업비 및 창업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성남시는 사업총괄 및 창업기업 보육공간 제공을,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 네트워킹을 맡아 여성창업역량 강화 및 창업생태계 조성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6월 중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 입주를 시작한 여성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총 6개 팀은 향후 한난의 사업화 자금과 맞춤형 컨설팅 등 여성창업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의 보육공간에서 창업의 꿈을 키워나갈 예정이다.,또한, 취업 아카데미 개최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여성 창업생태계 조성 사업을 통해 향후 성남시 여성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석한 황창화 사장은 “그동안 여성 창업과 취업 지원 등 공사의 노력과 결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로 확산되어, 여성의 자립과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한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가는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한난은 경력단절여성 채용제도 및 여성관리자의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여성들의 경쟁력 제고와 최상의 근무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