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 상반기 도시가스 기술임원 워크숍 개최

2020년 상반기 도시가스 기술임원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07.06 16: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관검사 로봇기술 R&D 및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정보공유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는 2020년 7월 2일과 3일 양일간 전주에 있는 라마다호텔에서“2020년 상반기 도시가스 기술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코로나-19가 지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중에 어렵게 개최된 것으로, 참석자들은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에도 철저를 기했다.

워크숍에서는 한국가스공사 기술지원센터의 유휘용 수석연구원이“도시가스 배관의 Unpiggable 문제 및 배관검사 로봇기술 R&D 추진동향”을 소개하여 많은 호응과 질의답변이 있었다. 또한, ㈜해양에너지에서는 자사가 추진하고 있는 위치기반 Map Matching 기술을 가스배관 안전관리에 적용하여, 현장에서 배관정보를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스마트 네비게이션 구축”사례를 발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도시가스협회가 준비한“사고대응 공동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논의하고, 지진 등 대규모 가스사고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응 및 효율적인 복구체계 확립을 위하여, 사고대책을 총괄 지휘하는 대책본부장을 안전관리위원장으로 하고, 협회는 지원사무국 역할을 맡기로 하였으며, 5개 권역(수도권, 강원권, 중부권, 호남+제주권, 영남권)으로 나누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권역별 대표회사 협력채널 창구를 지정하여 효율성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도시가스업계 간 안전관리 간담회에서는, 도시가스사업자 이외의 가스공급시설 설치자(도외자) 운영에 대한 개선 및 도시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밀앤드 캡 개발 및 적용을 위한 KGS Code 개정을 건의하였다.

끝으로, 안전관리위원장인 손현익 상무(경동도시가스)는 지난 안전관리위원회에서 논의한 업계간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2020년 6월 21일 영남권 안전관리위원회 협의체를 발족했음을 알리고, 권역별 협의체를 조속히 발족하여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지역적으로 코로나-19 재 확산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으로, 종사원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도시가스 안전관리에 공백이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