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스트레일리아, 에너지 흡수 도로 가드레일 개발

오스트레일리아, 에너지 흡수 도로 가드레일 개발

  • 기자명 글로벌뉴스팀
  • 입력 2010.08.12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에너지 흡수형 도로 가드레일이 퀸슬랜드 공과대학의 연구팀에 의해 개발됐다. 이 가드레일은 고속 충돌로 인한 치명적인 충격효과를 제거하도록 설계됐으며, 이 연구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연구회로부터 지원받았다고 the engineer가 지난 6월 24일 보도했다.

매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도로교통사고로 인해 평균적으로 160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 퀸슬랜드 대학의 환경건설공학과 교슈인 프라사드 귀디멜타 박사는 이와같은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의 핵심적인 요인이 적합한 도로안전시설의 부족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도로가드레일은 차량으로부터 발생되는 충돌에너지를 충분히 흡수하기에는 너무도 단단해서 도로 충돌로 인한 충격을 저감시키는데 충분하지 못하다. 특히 승객과 도로 이용자들을 충분히 보호해내지 못하고 있다”라고 귀디멜타 박사는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도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보호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복합소재를 적용해 차세대 고에너지 흡수형의 도로 안전가드레일을 개발해낼 것이다”라고 귀디멜타 박사는 언급했다. 이번에 개발한새로운 가드레일은 시속 60㎞까지의 속도에서 주행하는 차량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에너지를 흡수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도로안전 시설물이 될 것이다.

* 상기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 <CEO ENERGY> 2010년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