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오일뱅크 글로벌 마케팅, ‘드콘’에 ‘있지(ITZY)’?!

현대오일뱅크 글로벌 마케팅, ‘드콘’에 ‘있지(ITZY)’?!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07.21 1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기계 등과 함께 글로벌 시장 타겟 광고 통해 판매증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나서

▲ 지난해 5월,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제 25회 드림콘서트 공연 모습

[에너지코리아뉴스] 중후장대산업의 대표주자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들이 EXO-SC, AB6IX, 레드벨벳, 마마무, ITZY 등 정상급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제26회 드림콘서트 후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25일, 26일 이틀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 ‘The K-POP’과 V live ‘V MUSIC’ 에서 생중계되며 글로벌 음악채널 MTV에서도 전세계에 특집 방영한다.

현대오일뱅크, 현대건설기계,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로보틱스 등 현대중공업 그룹 계열사들은 공연 중 직, 간접 광고 노출을 통해 주력제품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국내 잠재 고객들에게도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난 젊고 역동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

1995년부터 콘서트를 후원해온 현대오일뱅크는 프리미엄 윤활유 현대엑스티어 광고를 선보인다. 현대오일뱅크는 동남아, 중동, 중남미 지역을 글로벌 전략지역으로 선정하고 프리미엄 시장공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세 지역 모두 K-POP 인기가 높아 광고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윤활유제품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당 지역 녹화중계 일정에 맞춰 별도 광고, 판촉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출시한 차세대 굴삭기 라인업인 ‘A시리즈’를 광고에 등장시킨다. 이 제품은 최신 배기가스 규제(Stage-V)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을 탑재하고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전체 매출 가운데 80% 이상을 해외 140여 개국에서 벌어들이는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콘서트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로봇 기반 스마트솔루션 사업에 진출한 현대로보틱스는 주력 제품인 산업용 로봇과 신 제품인 협동 로봇, 모바일 서비스 로봇을 광고에 담는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번 달 완공된 충북 음성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하는 고출력 태양광 양면 모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M6 대면적 태양전지를 이용한 제품이다. 양 사 모두 드림콘서트를 통해 브랜드인지도를 높이며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정상급 아이돌 무대에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3D사운드 등 첨단 기술을 더한 말 그대로 꿈의 콘서트”라며 “프리미엄 윤활유, 로봇, 태양광 모듈 등 첨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이미지와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