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으로 일자리창출 기여

한전KDN,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으로 일자리창출 기여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7.27 1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과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추진 협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온라인 플랫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이를 위해 7월 27일 (재)함께일하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마존 US 및 알리바바 입점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해당 사업은 한전KDN이 기탁하는 1억4천만원의 지원금을 근간으로 공익성, 사업성, 전문성 기준의 3단계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해외 수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사회적경제기업 20개사를 선정하여 해외 판로개척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각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판매자와 전문가를 통한 입점 교육을 비롯하여 전문가와의 개별컨설팅과 컨텐츠 제작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전KDN은 이 사업을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시장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각 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와 일자리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ICT를 활용한 마을기업 스마트화, 수요기업 맞춤형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회적경제기업 경영개선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