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PS, 화상감사 ‘랜선 Audit, Priming’ 제도 도입

한전KPS, 화상감사 ‘랜선 Audit, Priming’ 제도 도입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7.28 1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감사기구 신뢰성 확보 및 현장과의 소통 정착에 기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PS는 상임감사가 직접 화상감사 사전회의를 주재하는 ‘랜선(線) Audit, Priming’ 제도 시행에 나섰다.

마중물이라는 뜻을 가진 ‘Priming’ 제도는 상임감사가 화상감사 사전회의를 주재하는 방식으로, 기존 방식 대비 감사방향과 감사 중점점검 항목 등에 대해 수감부서의 이해도와 준비자세가 명확해지고 철저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한전KPS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올해 하반기 예정된 종합감사를 모두 화상감사로 전환한 바 있다. 하지만 화상감사 확대가 야기할 수 있는 자체감사기구의 신뢰성 저하 및 현장과의 소통·단절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Priming’ 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한전KPS는 직원들이 자진신고나 적극적 업무 수행으로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는 면책해주는 등 현장 교류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화상감사 업무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는 “공기업 최초로 도입한 화상감사 시스템인 '랜선(線) Audit'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인프라 구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Priming’과 ‘랜선(線) Audit’를 접목한 화상감사 시스템의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 및 전문자료를 활용한 감사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