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공사, 사용자 가스 자가점검 릴레이 캠페인 전개

가스안전공사, 사용자 가스 자가점검 릴레이 캠페인 전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09.08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직접 참여해 사용자 가스 자가점검 실천 유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가정 내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자가 직접 점검할 수 있는 ‘가스 자가점검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8월 24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시행규칙’ 제42조(가스공급자의 의무), 산업부 도시가스 안전관리기준 통합고시 제3-2조 제1항 제9호 등에서 규정한 가스공급자 및 사업자의 안전점검(방문 가스점검)이 어려워져 가스시설에 대한 사용자의 자율점검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지난달 27일 가스안전 광고모델 김응수가 릴레이 캠페인에 처음 참여했고, 이후 동료 배우, 국민, 단체 등이 다음 출연자를 지목해 가정 내 가스기기 점검 실천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https://www.youtube.com/channel/UCWYH—lqDIdv2HFulfDg-XA)

캠페인 최초 출연자인 배우 김응수는 “어이 젊은친구, 가스안전 확인했어?”, “거품이 발생하지 않으면 가스가 새지 않는다. 이게 내 결론이다” 등의 유행어를 활용해 시청자에게 자가점검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자가점검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의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과 연계해 추진되며, 12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