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가스사 통합 플랫폼 ‘패스(PATH)’ 2020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도시가스사 통합 플랫폼 ‘패스(PATH)’ 2020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20.09.10 18: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 이상의 도시가스 특화 업무 기능을 제공

[에너지코리아뉴스] 도시가스 통합 서비스 플랫폼 ‘패스(PATH)’가 국내 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2020 국가서비스대상’ 도시가스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PATH는 도시가스사와 고객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약 340만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앱과 가스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ATH를 운영하고 있는 에스씨지랩 주식회사는 다수의 도시가스 IT서비스 경험과 도시가스 실무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도시가스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모바일 서비스의 미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해 온 점을 금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았다.  

현재 PATH의 파트너사는 서울도시가스와 인천도시가스로, 87만 이상의 모바일 회원이 PATH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PATH 플랫폼을 새로 도입한 인천도시가스는 작년 대비 월 50% 이상의 모바일 회원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가스앱에서는 50개 이상의 도시가스 특화 업무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 파트너십, 고객 리워드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서비스를 새롭게 시도하는 도시가스사의 성공적인 서비스 안착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모듈화 구조의 플랫폼을 통해 향후 현장 직원용 앱, 검침원 앱, 리워드 앱, 비대면 상담 시스템 등 기존 도시가스 기업들이 오랜 시간 생각만 해왔던 영역을 단계별로 확장하여 도시가스사의 업무 효율을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스앱 안에서도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는 ‘전기 요금 조회’ 서비스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태양광 에너지 조회’ 서비스 등 에너지 관련 정보 조회와 업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에너지 통합 플랫폼의 모습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