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광주·전남 공기업 최초 취업연계형 고졸 인턴십 운영

한전KDN, 광주·전남 공기업 최초 취업연계형 고졸 인턴십 운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9.15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십 수료 후 협력사 매칭프로그램을 이용해 취업 지원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광주·전남지역 16개 직업계고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취업연계형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전KDN의 취업연계형 인턴십은 9월14일부터 12월13일까지 본사가 있는 나주를 중심으로 광주⦁순천에서 에너지ICT 전문기업의 특성을 활용한 전공 관련 실무실습, 전력ICT 특화교육 등 기술역량 향상 프로그램과 취업시 직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 예절교육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대면 현장실습을 줄이고, 지역의 우수 대학 및 기관과 협력하여 소규모 대면교육 또는 비대면 교육 방식을 혼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전KDN은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인턴십 수료자에 대해 협력사 필요인재와 매칭을 통하여 취업연계를 지원하고, 또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NCS 교육 및 모의면접 진행 등 다각적인 지원으로 고졸 취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전KDN은 인턴십 운영을 위해 올해 6월과 7월, 각각 광주광역시교육청 및 전라남도교육청과 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4차 산업혁명 및 뉴딜산업 시대에 발맞춘 에너지ICT 전문기업 한전KDN의 광주·전남지역 공기업 최초 취업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교육계의 기대가 크며, 인턴십 참여 학생들에게도 공기업 인턴 경험이 취업 준비 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한전KDN 관계자는 “장기적인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다. 한전KDN은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교육청-직업계고-협력기업-대학교-지역사회 등과 유기적인 연계를 추진하여 ‘KDN형 양질의 일자리 생태계’조성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7월, 교육부로부터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