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2020년도 제2차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

동서발전, 2020년도 제2차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9.25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택트로 소통․협업 확대…국민체감 성과 창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24일(목)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사회적가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디지택트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0년 제2차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사회적가치위원회는 사내외 위원 각 5명, 총10명으로 구성된 내부 자문기구로, 사회적가치와 관련된 회사 업무 전반의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추진사업에 대한 피드백, 발전방안 등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제1차 회의(‘20.3) 이후의 사회적가치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및 향후 계획, 디지택트 방식 업무추진 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외부위원들은 △동서발전의 사회적가치 추진방향과 체계적인 운영실적,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택트 업무전환, △사회적가치의 가시적 성과 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노력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감을 표했다.

또한, 사내외 위원들은 열띤 토론 속에 △지역상생의 사회적가치 실현 프로그램 확대, △사회형평적 차원의 소외계층 지원, △인권의 가치 실천, △전력시장 변화에 대비한 발전적 미래 대안 제시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유해영 공동위원장은 “현대는 변화에 맞는 속도전이 요구되는 시대”라며, “뉴딜 정책 등 사회적가치 실현 관점에서 동서발전의 미래전략을 수립하고, 공공과 민간부문에 사회적가치를 확산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안전, 환경, 4차 산업을 포함해 본업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대국민 소통 강화, 민간-공공 협업의 확대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사회적가치 성과가 사회 전반에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사회적가치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해 ‘2020 사회적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화폐가치로 사회적가치 성과를 상시 측정해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1,300여건의 사전질문을 받아 사회적가치 실현 노력 등에 대한 주요 질문에 CEO가 직접 답변하는 SNS 온라인 생방송 사회적가치 공감 토론을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