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수소 및 방호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가스안전公-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수소 및 방호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10.14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류영조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장(좌)와 엄인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과대학장(우)이 13일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에서 수소 및 방호안전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13일 강원도 영월 소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이하 에안센터)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수소 및 방호안전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영조 에안센터장, 엄인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과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양기관 소개 동영상 상영,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순서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소 및 방호안전 분야 R&D 과제 공동 수행 ▲양 기관이 보유한 시험설비ㆍ장비 등 상호 지원 ▲학술행사와 전문가 초빙강연 등 인적자원 상호 교류 ▲연구개발ㆍ시험ㆍ인증 등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 활용 및 기술 교류 등이다.

국내 최초 수소 및 방호분야 시험ㆍ인증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국내 우수한 연구능력을 보유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간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소산업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방호산업 활성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류영조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내 수소경제 활성화와 국민안전을 위한 방호기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