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성엔지니어링 박대휘 대표,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 선정

신성엔지니어링 박대휘 대표,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 선정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10.28 0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년간 우리나라 냉동·공조 산업에 헌신...수출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

▲ 왼쪽에서 두 번째 (주)신성엔지니어링 박대휘 대표이사. 왼쪽부터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국장, 박대휘 신성엔지니어링 대표, 한진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강승구 한빛회 회장

신성엔지니어링 박대휘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32회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 행사에서 ‘이달의 무역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수출을 통해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무역업체의 수출 의욕을 고취하고 무역인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07년 7월부터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상’을 제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무역인상은 연간 수출실적이 500만 달러 이상인 기업 중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CEO 1인에게 수여한다.

지난 40년간 대한민국의 냉동공조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박대휘 대표는 신성엔지니어링의 대표이사로 16년간 기업을 이끌며 △ 드라이룸(Dry Room) 시스템, △ 공동주택용 지열시스템, △ 바닥공조 시스템 등 최신형 시스템 공기조화 기술과 함께 고효율 터보냉동기, 흡수식 히트펌프 등 국산 냉동·공조 제품 개발과 수출에 기여했다.

특히, 2008년 귀뚜라미그룹에 합류한 이후 기술 지원 및 연구 인력 비중을 전체의 30%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등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이는 2017년 대비 10배 증가한 수치다.

또한, 박대휘 대표는 폴란드, 헝가리, 중국, 베트남 등 반도체 및 2차전지 제조기업의 해외주요거점에서 냉동·공조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하였다. 이와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8% 수준이었던 해외 매출 비중을 2019년 32%까지 끌어올렸다.

신성엔지니어링 박대휘 대표는 “신성엔지니어링은 1977년 설립된 43년 역사의 냉동·공조 전문기업으로 국산제품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있다.”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앞으로도, 신성엔지니어링은 대한민국 냉동 공조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냉동·공조시장을 선도하며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에서 수출 강국으로서 위상을 유지하는데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