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임해종 사장, 관련 협회장들과 가스안전 강화 방안 모색

가스안전公 임해종 사장, 관련 협회장들과 가스안전 강화 방안 모색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10.30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고압가스, LP가스 업계 의견 청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충북 음성 본사에서 공사 사장 주재로 한국도시가스협회장을 비롯한 국내 주요 가스관련 단체장들과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 및 현안사항 논의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양일간의 면담에는 임해종 사장을 비롯해 도시가스사를 대표해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장, 고압가스 제조·충전회사를 대표해 심승일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 연합회장, LP가스협회를 대표해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가스사용량이 많아지는 동절기를 맞이하여 협회를 중심으로 현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현안사항으로 도시가스분야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시가스사용시설 안전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였고, 고압가스분야는 연합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압가스안전관리법 개선 관련 연구용역에 대한 제도반영 방안과 공사와 협회와의 주기적인 교류를 위한 고압가스안전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와 더불어 액화석유가스분야는 LPG자동차 셀프충전 및 충전소 내 설치 가능 시설물 관련 현안사항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소통에 참여한 협회장들은 공통적으로 앞으로 공사가 현장의견을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기를 요청하였고, “협회는 회원사 독려 등을 통해 현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가스사고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그동안 사장이 공석인 관계로 가스관련 협회장들과 만나지 못했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가스업계와 상생하고,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국민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안전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에 다같이 노력하자”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