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과학기술대와 그린뉴딜 정책 이행을 위해 MOU 체결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과학기술대와 그린뉴딜 정책 이행을 위해 MOU 체결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0.11.09 15: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난형 그린뉴딜 그랜드플랜 전략 실행을 위한 그린캠퍼스 구축 등 협의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와 오늘(9일) 서울과기대 총장실에서 ‘그린캠퍼스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난 황창화 사장, 이경실 부사장, 임종원 미래개발원장과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김성곤 에너지환경대학원장을 비롯하여 지역 국회의원(고용진 노원구갑)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한난이 발표한「한난형 그린뉴딜 그랜드 플랜」전략 실행의 일환으로, 양 기관이 협력을 통해 ▲ ‘그린뉴딜’ 적극적 이행을 위한 인재 양성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통한 신사업·신성장 동력을 확보 및 ▲서울과기대 캠퍼스를 그린캠퍼스로 구축한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에너지융합연구센터 설립, 전문인력 양성, 공동연구 수행 등 산-학간 기술교류 활성화 및 그린캠퍼스 구축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그린캠퍼스 전환을 위해 한난은 폐기물을 유류화하여 수소를 추출하는 폐기물 유화생산(W2H) 기술을 적용한 그린에너지 공급모델을 구축,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며, 서울과기대는 이를 위한 인적·물적자원 등 보유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그린캠퍼스 구축사업의 주축인 W2H(폐자원수소화) 기술은 지난 8월 제2차 한국판 뉴딜 관계 장관 회의에서 ‘40대 중점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다”면서 “대내외 환경에서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산-학이 공동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보유 역량과 자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