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에너지정보관』리뉴얼 개관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에너지정보관』리뉴얼 개관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11.17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에너지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새단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 이하 재단)은 시민들이 에너지 문제 전반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물과 시청각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된「에너지정보관」으로 리뉴얼하여 11월 17일 개관했다.

2007년부터 운영한 수도권 지역 차세대들의 대표적 에너지체험 교육장이었던“에너지체험관 행복한 I”를 기후위기의 문제를 인식하고 시민들이 에너지전환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최신 에너지정보를 제공하는 상설 전시공간으로 새단장하고 명칭도“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에너지정보관”으로 변경했다.

에너지정보관은 상설전시존, 영상존, 기획전시존, 북카페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경동화를 소재로 한‘산호야 미안해’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새롭게 재개관하는 에너지정보관은 기후위기를 막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할 과제와 정보들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며,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유사한 기관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국민이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전시, 공동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코로나 19 관련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단체관람은 제한하고 개별 자율관람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에너지정보관의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ke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