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 발전소 현장에 ‘스마트 안전 체계’ 확산

지역난방 발전소 현장에 ‘스마트 안전 체계’ 확산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0.11.20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한전KDN-휴먼아이씨티, 발전소 스마트 안전지원 기술협력 협약 체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한전KDN(사장 박성철), 휴먼아이씨티(대표이사 강기헌)와 발전소 스마트 안전지원 기술협력 및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한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 정재훈 한전KDN 전력융합사업본부장, 강기헌 (주)휴먼아이씨티 대표이사 등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AI Vision 실증 및 기술개발 ▲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확대적용 및 고도화를 통한 현장 안전 강화 협력 ▲ ICT(정보통신기술) 융합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환경 체계 구축 ▲ 지역난방 산업 디지털 변환 기반 조성 및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 개발기술 및 안전지원 시스템 판로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이다.

이를 통해 한난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영상분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발전소 현장 위험상황(화재, 연기 등)에 신속 대응하고 위험지역 등에 비인가자 출입시 자동안내 등을 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난방 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열병합발전 등 지역난방 주요시설 현장에 ICT 기술 접목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 뉴딜시대에 걸맞는 스마트 안전체계를 공고히 하겠다”면서 “한난은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적극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해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