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원자력연료, 협력회사와 비대면 품질보증업무협의회 개최

한전원자력연료, 협력회사와 비대면 품질보증업무협의회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12.23 10: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회사 간 동반성장ㆍ상생협력 관계를 강화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는 22일 원자력연료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9개 협력회사와 비대면 품질보증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한전원자력연료와 협력회사 간 동반성장ㆍ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원자력연료 부품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품질활동 우수 협력회사 시상, 위ㆍ모조품 및 의심품목(CFSI) 방지를 위한 공동실천 다짐행사,  품질활동 평가 결과 발표, 품질보증활동 실적 및 계획 공유에 이어 윤리ㆍ인권경영업무 협약체결, 협력회사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체계적인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품질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협력회사와 품질보증협의체를 구성해 공급자별 공정검사 불량률과 개선책 및 품질현황 등을 꾸준히 관리해 오고 있으며, 매년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선순환적 협력관계 구축에 매진해 오고 있다.

이뿐 아니라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유의 생산혁신시스템 운영을 통해 혁신 성과를 창출하는 등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11월에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공공분야 최초로 20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은 물론, 정상봉 사장은 선도적인 품질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