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교육원, 업계 수요 반영한 교육 콘텐츠 3종 개발

가스안전교육원, 업계 수요 반영한 교육 콘텐츠 3종 개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0.12.28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부 사회가치 실현 및 자율적 가스안전관리 향상 기대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원장 장재경)은 가스 사용 업계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로 가스사고 감축에 기여하고자 안전교육용 교재를 제작해 3개 업체에 배포했다.

교육원은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3개소와 공동으로 가스관련 법령해설, 업무지침, 충전소 안전관리에 대한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여러 차례 비대면 제작협의를 거쳐 기관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재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교재 개발은 강릉시청과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스담당 공무원 전문교육이 폐강되고 전문검사기관 자체 워크숍이 취소되는 등 집합교육이 어려워져 신입 가스담당 공무원이 숙지해야 할 업무지침서와 특정설비 재검사 직원용 법령 해설집을 제작하게 됐다.

교육원은 2018년 기업 자체 안전교육 교재 개발 보급을 시작한 이래 관련 업계의 꾸준한 교재 제작 지원 요청을 수용해왔으며 작년에는 ㈜E1,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 중소기업인 항만LNG 충전소 등을 대상으로 교재 제작을 지원했다.

가스사고 감축 및 가스업계 자율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내년에도 맞춤형 가스안전교육 콘텐츠 지원 사업을 계속 실시할 방침이다. 

기업 맞춤형 콘텐츠 개발 관련 지원 요청 등 자세한 문의는 가스안전교육원 교재개발부(041-629-0624)로 하면 된다.

장재경 원장은 “가스 유관업체 자체 안전교육용 콘텐츠 기부를 통해 사회가치를 실현하고 가스업계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