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수력원자력,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기장군 공정회 개최

한국수력원자력,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기장군 공정회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1.03.04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고리스포츠문화센터에서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지난 해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연기되었던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에 대한 기장군 공청회를 오는 26일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고리스포츠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는 원자력발전소를 해체하기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 승인받아야 하는 인허가 문서로, 안전성평가, 방사선방호, 제염해체활동, 방사성폐기물 관리 및 환경영향평가 등 해체에 관한 종합적인 계획이 기록되어 있다.

한수원은 지난 해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60일간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공람을 실시했고, 주민의견 및 관련 지자체 협의에 따라 11월 20일 부산 벡스코, 23일 울산 종하체육관, 25일 울주군 서생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11월 30일에 개최 예정이었던 기장군 공청회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시 개최된다.

의견수렴대상지역 주민 가운데 공청회에 참여해 의견을 진술하고자 하는 주민은 공청회 개최 5일 전까지 신청 장소에 비치된 양식 또는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 내 ‘원자력안전법 시행규칙’ 별지 제112호 서식을 작성해 신청 장소로 서면 신청할 수 있다(신청 장소 : 기장군청 및 한국수력원자력 고리본부 홍보관).

향후 한수원은 주민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한 최종해체계획서 및 공청회 결과 등을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