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2일 도시가스협회 2021년도 정기총회 개최

12일 도시가스협회 2021년도 정기총회 개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1.03.12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확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는 12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2021년도 제1차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을 확정하였다.

협회는 기존의 사업계획 수립방식을 탈피,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시대에 걸맞게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실질적인 사업추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하여 4대 전략방향과 13개 핵심과제를 정하고, 하위 실행과제로 46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협회는 2021년도 예산을 제로베이스에서 편성하였고, 회원사 부담을 완화하는 긴축예산을 편성하였다고 밝혔다.

송재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2020년은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국내외 모두 극심한 경기침체를 겪은 매우 어려운 한 해였으나, 우리 업계는 협회를 중심으로 업계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2천만 도시가스 고객을 확보하는 등 상징적 성과를 기록한 한 해였다”고 밝혔다.

또한,“코로나 사태를 통해 우리 도시가스산업도 전통적 사업방식을 혁신하여 가스AMI, IoT를 활용한 고객서비스 및 안전관리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확장할 시기이며, 수소경제로 대표되는 에너지 전환정책에 부응하여, 천연가스 기반 수소공급 확대방안을 강구하고, 연료전지·가스냉방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산전원의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업계의 현안 대응과 효과적인 업무수행 공로를 인정, 협회의 대외 활동력 강화 및 위상제고를 위하여 정희용 상무이사를 전무이사로 승진시켰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